사드 논란에 박근혜, “불순세력 가려내야”…공안정국 조성에 야당 반발

“노골적인 공안정국 조성...민주주의 정면 배치”

19:02

사드 배치와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의 불통행보가 계속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은 21일 열린 국가안전보장회의(NSC)에서 사드 반대시위와 관련해 “불순세력을 철저히 가려내야 한다”며 공안정국 조성을 시사하자 야당이 반발하고 나섰다.

박근혜 대통령은 “북한의 계속되는 공격 압박 속에서도 지금 일부 정치권과 일각에서 사드 배치를 취소하라는 주장이 있는데, 사드 배치 외에 북한의 미사일 공격으로부터 우리 국민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부디 제시해 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어 “북핵 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자위적 방어조치인 우리의 사드 배치 결정을 적반하장격으로 왜곡·비난하고, 반정부 투쟁을 선동하면서 남남갈등을 부추기고 있다”며 “사드 배치에 대해 정쟁화되어 가고, 재검토하자는 것까지 몰고 가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근혜 대통령은 “모든 문제에 불순세력들이 가담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것을 철저히 가려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드 배치와 관련한 어떤 논의나 반발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이에 녹색당은 논평을 내고 박근혜 대통령 발언에 대해 “안보를 위협하는 박근혜 대통령의 유체이탈”이라고 꼬집으며 “불순세력 운운하면서 시대착오적인 공안조작을 하려고 하니, 갈등은 더 커질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정의당 한창민 대변인도 “박근혜 대통령의 오늘 발언은 노골적으로 공안정국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한 것과 다름없다”며 “독단적인 태도를 넘어 국민을 ‘불순하고 반정부적인 존재’로 규정하는 매우 위험한 인식”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국민의당 고연호 대변인도 “정치인이 비난과 저항에 직면하는 것이 민주주의다. 그리고 비난과 저항을 억압하는 것이 아니라 대화하고 설득하는 것이 민주주의”라며 “국민의당은 민주주의에 정면으로 배치되는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에 반성과 사과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이재경 대변인은 현안 브리핑을 통해 “박근혜 정부는 그동안 제대로 된 설명도 없이 사드 배치를 결정하고 일방적으로 밀어붙여왔다. 국민이 왜 라는 질문을 던지는 것은 너무도 자연스럽고 당연한 권리”라며 “국민과 맞서는 권력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