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기고] 사드 배치를 바라보는 성주 청소년의 눈 (8)

박근혜 대통령에게 보내는 편지

21:08

[편집자 주=7월 13일 정부의 일방적인 사드 배치 결정 이후 성주군민들은 분노하고 있습니다. 15일 황교안 국무총리가 성주를 방문해 “죄송하다”면서도 “사드는 안전하다”고 말해 사드 반대 운동은 더 거세지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민>은 성주군민들 중 청소년의 목소리를 듣고자 했고, 기고가 줄을 잇고 있습니다. 여덟 번째는 박근혜 대통령에게 보내는 편지 4편을 싣습니다. 보내주신 글을 매일 <뉴스민>에 싣습니다. 기고는 이메일(newsmin@newsmin.co.kr) 또는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뉴스민), 뉴스민 페이스북 메신져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pyunji2

To. 박 대통령
안녕하세요 저는 성주초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입니다.사드, 그것이 얼마나 위험한 고고도 미사일인지 모릅니까? 얼마전 군청에서 데모할 때 자유발언을 했습니다. 어떤 2학년생이 나와서 이렇게 외쳤습니다. “사드는 위험합니다, 사드배치 결사 반대”라고 외쳤습니다. 이렇게 어린아이도 사드가 위험한지 아는데, 박 대통령은 모르십니까?

그리고 성주 국민의 의견을 듣지 않고 바로 성주가 사드 배치 확정 지역이라고 결정하는 것이 옳습니까? 저번에 성주에 국무총리와 국방부 장관이 왔습니다. 그곳에 나의 절친과 내가 갔습니다. 어떤 어른들이 “성주에 사드가 배치되면 우리는 어디서 살라고”라고 말했습니다.

그때 난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들리지도 않았습니다. 그리고는 막 울었습니다. 나는 겨우 초등학생 5학년밖에 되지 않았는데 인생 걱정을 해서 울었습니다. 난 쓰레기 같은 도둑놈들도 존중해야 하는 게 인권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왜? 대통령은 성주 국민의 읜권은 개무시 합니까? 우리 성주 국민은 다시 외칩니다. 한반도 사드배치 결사반대!

2016. 7.19.화
-성주초등학교 5학년 학생 드림-

To. 박근혜 대통령께
안녕하세요 요즘 저희가 사드배치에 반대를 하고 있습니다. 근데 박근혜 대통령께서는 몽골의 잔치에 갔잖아요. 저희는 군청 앞에서 데모를 하고 소리를 치며 반대를하고 있는데, 박근혜 대통령께서는 저희가 이렇게 열심히 하는지 모를 겁니다. 저희 성주국민들이 똘똘뭉쳐 사드배치를 반대하고 있는데 몽골에서 잔치에 가 있는 게 말이 안 됩니다.

아이들이 뭐라고 생각하겠어요. 아이들이 뭘 보고 배우시는지 아세요? 저희는 엄마, 아빠께서 저희를 걱정하고 촛불집회 등을 하고 다니는데 박근혜 대통령께서는 성주에 오지는 않으셨잖아요. 근데 저희는 사드배치에 반대하고 성주 사람들 모두가 힘내서 해낼 겁니다. 사드배치 절대반대
성주초등 5학년 7/19

pyunji1

To. 대통령님께
안녕하세요. 성주에도 우리나라의 국민이 있습니다. 갑자기 말하지도 않고 나온 우리 고장 성주에 알려진 사드 배치는 사람들에게 혼란이 되었습니다. 다른 나라들도 THAAD가 바닷가에 있고, 바다를 쏘고 있지만, 왜 우리나라는 대한민국 한가운데에 설치하세요? 우리 성주가 인구수가 적어도, 도시가 아니어도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5만명이란 사람들이 살고 있는데도 그렇게 갑자기 설치를 한다고 하면은 갑자기 이사를 가라고 하면 어떻게 합니까? 전자파를 1년~2년 정도 쐐면 백혈병이나 뇌에 이상, 몸에 이상이 생깁니다. 그리고 10년 후에는 죽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전국 참외 60~70%가 우리 성주에서 생산됩니다. 나중에는 유저자 변형이 되어서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평화롭고 좋던 지역에 갑자기 싸드가 들어온다니…말이 안 됩니다. 국방부 장관, 국무총리께서 100m 밖은 괜찮다고 했는데, 미국은 왜 3.6km 이내로는 위험하다고 합니까. 국방부 장관, 국무총리님들은 직접 전자파를 쐐지도 않고 그런말을 하면 안 됩니다. 직접 쐐어 봐야 합니다. 고고도 미사일을 설치한 나라들은 그 지역에 사람이 한 발짝도 들어오지 않게 막고 있는데 우리는 마을도 있는데 “100M 밖은 괜찮다”라고 계속 주장해서 말합니다. 우리 성주 군청에 직접 오셔서 보세요. 얼마나 힘들게 부모님들, 친구들, 어른들이 얼마나 애를 쓰는지 한 번 보세요.

2016년 7월 19일(화요일) 성주초등학교 학생
THAAD 배치 결사반대!

To. 박근혜 대통령
안녕하십니까 저는 성주에 사는 초5입니다. 대통령이 너무 하신 것 같습니다. 사드는 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로 전자파가 엄청난 방어체계로 대한민국에 들어와선 절대 안 됩니다. 사드로 인해 전자파가 노출되어 아기를 가지기 힘들고, 기형아가 생기고 남성은 고환암 등이 걸리는데 사드가 배치돼도 된다고 생각합니까?

그리고 사드가 배치되면 성주는 그냥 전자레인지가 됩니다. 그리고 거짓 사실을 뉴스에 속보하지 마십시오. 100m 이내로 있으면 전자파에 노출이 안 된다고요? 그러면 성주에서 사드배치 한다면 성주에 와서 사세요. 그리고 저희는 개돼지가 아닙니다. 성주 군민의 의견을 들어주십시오! 대한민국 사드 배치 결사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