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윤재옥, “텔레그램 N번방 원포인트 국회 개원 동의”

21대 총선 대구 달서을 후보자 토론회 열려
한민정 정의당 후보, 텔레그램 n번방 재발 방지 입법 촉구
민주당 허소·통합당 윤재옥 후보, "입법 동의한다"

16:19

대구 달서을 지역구에 출마한 현역 의원인 미래통합당 윤재옥(58) 후보가 텔레그램 n번방 사건 재발 방지를 위한 원포인트 국회 개원에 동의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3일 오후 2시 대구시달서구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달서을 후보자 토론회’가 열렸다. 윤 의원은 정의당 한민정(47) 후보의 텔레그램 n번방 가해자 처벌법 및 피해자 보호법 제정을 위한 원포인트 국회를 열어 지금 당장 처리해야 한다는 데 동의하시냐”는 주도권 질문에 “동의한다”고 답했다. 더불어민주당 허소(50) 후보도 “당연히 동의한다”고 답했다.

한 후보는 “최근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이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다.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호기심에 가입할 수도 있다는 발언을 했는데, 경찰청장 출신인 윤재옥 후보의 의견은 어떤가”라고 물었다.

이어 윤 의원은 “우선 황교안 대표의 발언은 해명한 거로 알고 있다. 우리 사회에 만연한 성범죄, 특히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는 가혹하리만큼 엄격한 입법을 도입해야 한다”며 “법 강화에 그치지 않고, 반드시 발본색원하는 전담수사반이나 합동수사반을 만들어 강력한 대책이 이번에 마련되어야 한다”고 답했다. 

▲왼쪽부터 정의당 한민정 후보, 미래통합당 윤재옥 후보(사진=대구MBC 생중계 화면 갈무리)

한 후보는 “현역 의원으로서 더욱더 이 문제를 국회에서 해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은 여성의 생명과 연결된 문제다. 반드시 20대 임시 국회를 열어 법안을 처리해야 한다. 국민이 여러분이 호응해주시고, 함께 해달라”고 강조했다.

대구지역 정의당 총선 출마자들은 ▲성착취물 생산자, 유포자, 이용자 모두 처벌 ▲피해자 신상 보호와 지원 강화 ▲성적 촬영물 유포를 빌미로 한 협박 행위 처벌 등을 내용을 담은 ‘텔레그램 n번방 가해자 처벌법 및 피해자 보호법’ 제정을 요구하고 있다.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지난달 31일 총선 전 20대 임시 국회를 열어 디지털성착취 근절을 위한 대책을 만들어야 한다며 1인 시위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