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우리가 ON하는 대구:청년’ 온라인 포럼

18:00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지난달 28일 청년을 주제로 하는 온라인 포럼 ‘우리가 ON하는 대구:청년’을 개최했다.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오는 27일 2020사회혁신컨퍼런스도 개최한다고 알렸다.

청년을 주제로 해서 세부적으론 청년 주거, 도시 근교형 청년 갭이어, 청년사진관, 사업고용협동조합 등으로 세부 주제를 나누어 진행했고, 청년 당사자와 행정 기관, 공공기관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국가 지역 균형 발전 정책에 따라 각 지방으로 내려온 공공기관이 지역에서 사회혁신 사업에 참여하는 방안을 찾으면서 진행된 사업 모델이다. 민간이 안고 있는 문제를 민간과 공공기관, 행정기관이 협업해 해결 방안을 찾아가는 걸 목표로 한다.

사업 지향에 따라 이날 포럼에도 대구에 자리한 공공기관 중 한국가스공사, 한국장학재단,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감정원을 비롯해 대구도시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 등이 참여해 진행 중인 사업 성과를 소개하고, 공공기관이 할 수 있는 지역 문제 해결 고민을 전했다.

대구시민센터, 대구청년센터, 영남대지역협력센터 등 민간 영역에서 사회혁신과 지역문제 해결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기관들도 참여해서 함께 협업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했다.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이번 포럼을 통해 청년들의 단순 개인 의견 개진보다는 대구시와 각 공공기관이 참여함으로 인해 향후 정책 방향 설정 등 보다 현실적으로 청년을 위한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청년 의제 이외에도 다른 이슈를 주제로 한 포럼도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27일에는 2020사회혁신컨퍼런스도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페이스북 페이지나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