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기사제보

독자 여러분의 의견제보를 기다립니다. 내용과 형식은 자유입니다. 여러분이 아래 게시판에 작성해 주신?내용은 인터넷뉴스면을 통해 독자 기명으로 소개되거나, 정치·경제·사회부 등 인터넷뉴스 편집국 관련부서로 전달되어 기사화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지원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사제보 전화 문의 : 070-8830-8187
기사제보 이메일 문의 : newsmin@newsmin.co.kr

전라남도, 전국 재난응급의료종합훈련대회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양희만
작성일
2017-12-16 20:48
조회
256

전라남도, 전국 재난응급의료종합훈련대회 최우수상 수상

전라남도는 141~15일 천안에서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17년 전국 재난응급의료종합훈련대회’에 참여해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2연패를 달성 하였다.   
이번 대회는 재난의 사회적 관심과 위험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법률에 근거한 재난의료체계의 일환으로 최선의 재난의료 제공을 위한 의료인들의 역량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전라남도는 권역응급의료센터인 순천성가롤로병원을 중심으로 소방서, 보건소와 함께 1팀(11명)을 이뤄 참여했다.   
 이 대회에서는 재난응급의료상황실에서 다수 사상자 발생 상황 전파 후 ▲재난의료지원팀 출동의 신속성, ▲현장 도착 후 적절한 지휘체계 마련, ▲현장응급의료소 설치 및 환자 중증도 분류의 정확성, ▲인근 의료기관으로의 환자 분산 이송의 완결성 등을 집중적으로 훈련·평가했다.  
 참가자 전원은 2014년 세월호사건을 기억하며 “재난은 언제든 발생 할 수 있고 재난 발생 시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재난의료가 이뤄져야 한다”며 “준비된 대응 체계를 실제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 이러한 훈련에 적극 참여해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체 0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당동 성당로 187 2층
newsmin@newsmin.co.kr 070-8830-8187
노태맹
천용길
이득재(대구가톨릭대)
이득재, 서창호(인권운동연대), 전근배(대구장애인차별철폐연대), 진냥(청소년인권행동 아수나로), 김용철(성서공단노동조합), 한상훈(대구민예총), 신동재(민족극운동협회), 조은별(경북대), 정용태(대구주거연합), 노태맹(대구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김규현, 박중엽, 천용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