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구선대위, “윤석열 말대로면, 검찰총장 지낸 본인도 적폐?”

15:01
Voiced by Amazon Polly

지난 7일 <중앙일보>와 이뤄진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인터뷰가 연일 논란이다. 더불어민주당 대구대전환선거대책위원회도 10일 논평을 내고 윤 후보의 ‘적폐청산 수사’ 발언을 비판했다.

<중앙일보>는 지난 9일자 지면을 통해 윤석열 후보와 단독 인터뷰를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윤 후보는 적폐청산 수사를 할거냐는 물음에 “해야죠, (수사가) 돼야죠”라고 답했다.

<중앙일보>는 “다만 ‘대통령은 수사에 관여 안할 것’이라고 했다”며 “정치 보복으로 흐르게 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에 ‘다 시스템에 따라서 하는 것’이라며 원칙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윤 후보는 “제가 문재인 정부 초기에 했던 것이 대통령의 지령을 받아 보복한 것이었나”라며 “누가 누구를 보복하냐. 그러면 자기네 정부 때 정권 초기에 한 것은 헌법 원칙에 따른 것이고 다음 정부가 자기네들의 비리와 불법에 대해 한 건 보복인가”라고 ‘정치 보복’ 우려에 대해 반박했다.

▲ 윤석열 후보는 <중앙일보>와 인터뷰에서 적폐청산 수사를 할거냐는 물음을 받고 “해야죠, (수사가) 돼야죠”라고 답했다.

보도 직후 이례적으로 청와대에서 ‘불쾌하다’는 반응이 나왔고, 민주당에선 ‘정치보복’을 공언한 것이라며 공세를 펴고 있다. 민주당 대구선거대책위도 “현 정부와 민주당을 근거도 없이 적폐세력으로 규정한 근거가 대체 무엇인가”라고 반발하고 나섰다.

대구선대위는 “윤석열 후보는 박근혜, 이명박 두 전 대통령을 구속한 장본인이다. 현 정부에서 중앙지검장과 검찰총장을 지냈다”며 “윤 후보 말대로라면 윤 후보는 현 정부의 잘못을 방관한 검찰총장으로 본인도 적폐청산 대상에 해당한다는 것을 아는가”라고 힐난했다.

이어 “아무리 윤 후보가 정권심판 정서로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에서 승리하였다고 하나, 곧 있으면 본 선거가 시작”이라며 “아직도 보복 정치 프레임에 갇혀 민생을 등한시하는 윤석열 후보의 자질 부족은 반드시 3월 9일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상원 기자
solee412@newsm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