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국민의힘 선대위 발족···주호영·윤재옥 투톱 “압승”

19:41
Voiced by Amazon Polly

4.10 국회의원 선거 공식 선거운동 개시일을 이틀 앞두고, 국민의힘 대구시당은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전 채비를 마쳤다. 주호영(수성구갑), 윤재옥(달서구을) 의원이 공동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맡고, “압승”을 다짐했다.

▲국민의힘 대구시당이 선대위를 발족하고 “압승”을 다짐했다.

26일 오후 2시, 국민의힘 대구시당은 당사 강당에서 선대위 발대식을 진행했다. 대구 선대위는 5선 주호영, 3선 윤재옥 두 의원을 총괄선대위원장으로 해서, 김상훈(서구), 추경호(달성군) 의원은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고, 강대식(동구·군위군을) 의원이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을 맡았다.

주호영 의원은 “모든 선거는 진심과 간절함이 제일 중요하다. 진심을 가지고 간절히 호소할 때 민심이 움직인다”며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 체제를 둘러싼 전쟁이라는 점을 분명하게 밝혀야 한다. 자유민주주의 세력을 선택하느냐 종북세력을 선택하느냐. 괜찮은 사람들을 선택하느냐 나쁜 놈을 선택하느냐”라고 강조했다.

윤재옥 의원은 “낙동강 벨트가 위험한 상황까지 가 있고 부산마저 흔들린다”며 “오전에 한동훈 위원장과 박근혜 전 대통령을 뵙고 왔는데 단결과 단합을 여러 차례 강조했다. 어려운 상황에서 우리마저 단결하고 단합하지 못하면 이번 선거는 필패”라고 당내 단결을 주문했다.

국민의힘 대구시당은 발대식과 함께 ▲동서화합 미래의 대구 ▲IT∙디지털도시 대구 ▲더 큰 대구 ▲식수가 맑고 깨끗한 대구 ▲변화하는 대구 ▲청년이 찾는 대구 ▲공해 없는 도심 대구 등 총 7개 공약을 발표했다.

한편, 대구는 12개 선거구 모두 현역 의원이 국민의힘 소속으로 압도적 강세를 보이는 지역이다. 국민의힘은 4.10 국회의원 선거에서 12개 선거구 중 7개 선거구에서 현역 의원을 그대로 공천했다. 교체율은 41.7%로 역대 가장 낮은 것으로 확인된다. 교체된 5개 선거구는 중·남구(김기웅), 동구·군위갑(최은석), 북구갑(우재준), 달서구갑(유영하), 달서구병(권영진) 등이다.

이상원 기자
solee412@newsm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