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홍준표와 측근 선거법 위반 발본색원해야”

11:35
Voiced by Amazon Polly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이 홍준표 대구시장과 그 측근들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는 것을 두고 “가볍게 ‘좋아요’ 눌렀다가 인생 전체가 ‘싫어요’ 될 수 있게 조사해야 한다”며 발본색원을 촉구했다.

26일 오전 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 강민구)은 성명을 내고 “홍준표 시장이 선거법 위반으로 고발당해 조사를 받게 됐다. 대구 홍보영상이 문제가 된 것”이라며 “이 사항으로 이시복 정무실장은 선관위에 조사까지 받고 있다”고 짚었다.

이어 “현재 대구시정은 홍 시장과 환관 5명이 움직이고 있다는 말이 있다”며 “환관 조고 한 명이 진나라를 태워 먹었는데 환관이 5명이나 있으니 대구가 지금 어떻게 되고 있나? 온통 사람들 머리띠만 싸매고 시청 앞에서 시위하고 있다”고 힐난했다.

이들은 “차제에 대구시 선관위에도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 선거법 위반을 철저하게 밝혀야 한다. 가볍게 ‘좋아요’ 눌렀다가 인생 전체가 ‘싫어요’ 될 수 있게 조사해야 한다”며 “발본색원은 뿌리를 들어낸다는 말이다. 이번에 대구시에 만연되어 있는 선거법 경시 상황을 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구참여연대는 지난 2월 대구시가 공식 유튜브 운영이 선거법을 위반하고 있다면서 홍 시장과 유튜브 담당 공무원을 검찰에 고발했다. 이들은 대구시의 공식 유튜브가 대구시 정책보다 홍 시장 개인 홍보에 치중하고 있다며 문제삼았다. 논란이 일면서 대구시는 홍 시장을 홍보한 짧은 영상을 모두 삭제했다. (관련기사=대구참여연대, ‘홍준표 홍보 매체’된 대구시 유튜브 고발···법 적용 될까?(‘23.2.22), 대구시 공식 유튜브에서 사라진 ‘홍준표 쇼츠’···선관위 규정 변경(‘23.3.7))

대구참여연대 고발 이후 홍 시장 뿐 아니라 홍 시장 취임 후 함께 시정에 참여한 측근들도 공무원 신분임에도 SNS를 통해 홍 시장을 홍보하는 활동하는 해 선거법 위반 논란이 일고 있다.

이상원 기자
solee412@newsm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