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을 허소, “전 국민 대상 코로나19 긴급재난소득 검토해야”

"대구시, 부족한 재원 중앙정부에 강력히 요청해야"

11:28

대구 달서을 더불어민주당 허소(50) 예비후보가 정부와 대구시가 전 국민 대상 코로나19 긴급재난소득 지원을 검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대구 달서을 더불어민주당 허소 예비후보 [사진=허소 예비후보 제공]

허 후보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정부는 19일 총 50조 원 규모의 ‘비상금융 조치’를 발표했지만 여전히 부족한 면이 있다”며 “피해 범위가 넓고 지원 대책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에 정부와 대구시는 보다 포괄적이고 심도 깊은 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경상남도는 ‘선별적 긴급재난소득’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며 중앙 정부에 보편적 긴급재난소득 추진을 요청하며 지방 정부와 중앙 정부가 역할을 분담해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애쓰고 있다”며 “하지만 가장 피해가 심각한 대구시가 늑장을 부리고 소극적인 대처를 이어가고 있는 것은 안타깝다”고 지적했다.

허 후보는 <뉴스민>과 통화에서 “대구시가 긴급생계자금 지원을 준비하는데 타 시·도보다 늦은 것은 사실”이라며 “지금이라도 부족한 재원은 중앙정부에 강력히 요청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긴급재난소득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구시는 지난 18일 정부 추경 예산안과 별도로 2,000억 원 예산을 마련해 기준 중위소득 75% 이상 85% 이하 가구에 긴급생계자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 기사=코로나19 추경 TK 2조3천억 원…긴급생계·생존자금 누가 받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