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기술연구소 JIT, 중국 심천국제학교 학생 초청 수학여행 프로그램 진행

17:59

적정기술연구소 JIT(소장 손문탁)가 협력해 중국 심천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경주 수학여행과 함께하는 블록체인캠프’를 경주최부자아카데미(경주시 월성동)에서 지난 11월 28일부터 1일까지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경주최부자민족정신선양회(최부자선양회)가 후원했다.

▲[사진=경주최부자정신선양회 제공]

1일차에는 교촌과 첨성대, 동궁과 월지, 경주박물관을 관람하고, 2, 3일차에는 블록체인 캠프를 진행하고, 불국사와 경주문화엑스포, 천마총 등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임현직(Daniel Lim) 심천한국국제학교 교장은 “캠프와 수학여행에 필요한 최부자아카데미의 시설과 지원에 만족하고, 국제적인 IT혁신도시 중국 심천에도 없는 손문탁 박사의 훌륭한 블록체인 캠프를 경주의 전통 문화 속에서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또 최부자 정신이라는 우리 민족의 중요한 정신을 알게 되어 기뻤다”라고

최부자선양회는 “기술혁신은 경주최부자정신의 또 하나의 중요한 기둥으로써 최부자정신선양회에서도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다양화와 교촌을 방문하는 국외거주 학생들에게 최부자 정신을 소개하는 좋은 계기로 생각하고 성공적인 캠프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고 밝혔다.